동행365

“동행365”는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소상공인의 성공을 지원합니다!

언론보도

 
글 읽기
작성일 2023-01-29 19:02
제목 [2016.10.25 매일경제] 코스트제로, 임원과 직원 함께 비용절감 노력해야

비용절감에는 임원과 직원의 동시 절감노력이 필요하다. 병아리가 알에서 쉽게 나오기 위해 어미는 밖에서, 병아리는 안에서 같이 쪼아 줘야 한다는 뜻의 한자성어 '줄탁동시(啄同時)'처럼.

충청도에 소재한 유통업체 B사는 고객에게 착한 가격 및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보이며 불황 속에서도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었다. 가파른 매출 성장 기록에도 경영진은 여러 곳의 매장 확장에 따른 임대료 및 시설 유지 보수비 등 고정 비용이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감소하자 외부 컨설팅의 필요성을 느끼고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에 자문했다.

센터에서는 B사와 자회사에 대한 직전 1년의 모든 비용 현황을 취합해 분석·진단을 실시하였고 기업 내부적으로도 TFT를 꾸려 비용절감 캠페인을 실행에 옮기는 등 컨설턴트와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즉각 실행 가능한 절감 방안을 찾아서 실행했다. 동시에 현업의 비용 지출 및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용 인식도 설문조사와 비용절감 교육으로 마인드를 바꾸고자 노력했다. 3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모두 13개 분야, 약 9억8000만원의 절감 방안을 제시하고 1년 동안 제시된 절감 방안에 대한 실행을 지원하기로 했다.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는 불황기 기업 생존에 꼭 필요한 비용 절감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한다.

컨설팅은 2~3개월 소요되며 컨설팅 수수료는 성과 베이스로 합의된 연간 절감액의 일부분을 받는다. 컨설팅이 어려운 기업들은 실무자를 비용 절감 전문가로 양성하는 16시간 또는 32시간 교육을 통해 자체적으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비용 절감 컨설팅이나 교육에 관심 있는 기업은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02-579-00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