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 칙
제1조【목 적】
본 약관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동행365(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동행365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공지 및 적용】
제3조【규정 외 준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 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함.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5) 해 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회원 가입】
아래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단추를 누르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동행365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7)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8)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아이디 변경 등 개인 정보의 변경은 관리자에게 온라인으로 요청함으로써 가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 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 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행365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점검 등 필요한 경우 미리 고지한 날/시간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공공질서 혹은 법규에 위반되는 내용이 게재되어 있을 경우.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에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제7조【동행365의 의무】
동행365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 후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행365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 하지 않습니다. 다만, 의료기사법,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동행365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8조【이용자의 의무】
ID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은 반드시 동행365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또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등
제11조【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12조【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 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분쟁의 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 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